맛집, 카페 이야기/또 먹고 싶은 맛집

[서울/선유도] 육일양지곰탕냉면 | 가마솥에서 소고기를 장시간 고아낸 정성으로 끓인 보약 전통곰탕 추천

ejkings 2023. 5. 14. 2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유도역 4번 출구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양지곰탕냉면 집에 다녀왔어요. 요즘에 일교차가 커서 그런지 몸이 좀 안좋더라구요. 뜨끈한 국물이 땡겨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육일양지곰탕 외관
선유도 육일양지곰탕냉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100 1층 육일양지곰탕 냉면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차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더라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육일양지곰탕 내부

내부는 좁지 않고 테이블끼리 간격도 너무 붙어 있지 않아서 쾌적했어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식사 하는 내내 식당이 가득 찼는데 주변 직장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듯 했어요!

육일양지곰탕냉면 메뉴판

육일양지곰탕냉면 메뉴판
양지곰탕 12,000원
얼큰곰탕 12,000원
사리곰탕 12,000원
곰탕 만두국 10,000원
미니곰탕 9,000원

맛과 건강을 챙기는 육일양지곰탕집. 매장 한켠에 걸린 문구를 보니 기대가 되었어요.

육일양지곰탕 기본반찬

김치가 세종류나 되더라구요. 설렁탕이나 곰탕을 먹을 때는 김치가 정말 맛있어야하는데 김치가 모두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얼큰곰탕 12,000원

빨간 색깔에 비해 많이 얼큰하지 않았던 곰탕이였어요. 진한 소고기 육수때문인지 매콤한 맛이 많이 중화 된 듯했어요.
그렇게 떄문에 더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였고 맵찔이 분들도 먹기 좋을 만했어요!

곰탕 만두국 10,000

보통 만두국에는 밥이 나오지 않는데 곰탕 만두국에도 미니 공기밥이 나왔어요. 큰 만두가 세개 정도 들어가 있지만 밥이랑은 또 다른 맛이 있으니 밥과 만두 모두 떙기실때는 곰탕 만두국 추천드려요!

미니 곰탕 9,000원

일반 곰탕보다 작은 미니곰탕이에요. 고기와 공기밥 양이 적은데 양이 적당한 여자분들이나 잘먹는 어린아이가 먹어도 좋을 크기에요. 만원이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았어요! 요 가성비 좋은 미니 곰탕은 포장은 되지 않는다고 해요!
 

왼쪽은 미니곰탕과 곰탕 만두국을 시켰을때 나오는 작은 공기밥과 오른쪽은 일반 곰탕을 시켰을때 나오는 일반 공기밥이에요. 요만큼 차이가 나니 참고하세용~

사리곰탕 12,000

많이 들어본 라면이름 사리곰탕! 곰탕에 사리가 가득 들어있어서 붙여진 이름인 듯했어요. 소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사리 곰탕도 딱 좋아 보였어요. 대신 소면이 많은 만큼 국물도 빨리 사라지더라구요 ㅠㅠ! 면은 빠르게 드시는게 좋을 듯 해요!

대체로 육수가 정말 맛있었는데 육수도 따로 판매를 하니 퇴근하면서 사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일교차가 큰데 몸이 으슬으슬 추우실 때 보약 곰탕인 육일양지곰탕 점심 메뉴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