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이야기/또 먹고 싶은 맛집

[서울/선유도맛집] 식신로드 최고 맛집으로 인정한 70시간 숙성 카레 맛집 고씨네 일본식 카레 전문점

ejkings 2023. 4. 5. 22: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점심은 한국인 입맛에 맞는 카레전문점 고씨네 카레에 방문했습니다. 식신로드에 나왔던 곳이라 이미 유명함은 말할 것도 없고 벌써 160호점을 돌파한 카레 찐 맛집입니다! 

고씨네 카레 선유도점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5 2층
영업시간 : 평일 11:00 ~ 20:00, 토,일 휴무

2층에 위치한 고씨네 카레에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식신로드에서 동서남북 시리즈 매운맛에서 당당하게 서쪽 최고맛집으로 선정 되었다고 하네요!

매장내부는 테이블이 15석 정도 있고 12시가 지나면 웨이팅이 생기니 그전에 방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예전에 웨이팅이있어서 못먹은 적이있었는데 이번에 점심시간이 바뀌면서 11시30분에 방문했을 때에는 자리가 넉넉했어요!

매장 중앙에 "내가 먹기 싫은건 남도 먹기 싫다" 라는 문구도 인상적이였어요.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멘트! 이래서 식신로드에서 서쪽 최고맛집으로 선정되었나봐요~

고씨네 카레는 카레가루보다 육수에 중점을 두었고 70시간의 숙성을 걸쳐 깊은 맛을 내고 손님상에 올린다고 합니다.
밥, 카레는 인당 주문시에 무한리필이라고 하는데 무한리필 카레집이나 다름없는 듯 해요!

주문 전 필수확인!

맵기단계
1) 0고 - 카레의 기본! 맵지않은 카레
2) 원고 - 가볍게 매콤하게! 일반적인 신라면 정도의 맵기
3) 투고 -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닭볶음면 정도의 맵기
4) 쓰리고 - 스트레스 풀리는 매운맛 매니아들을 위한 맵기

고씨네 카레는 맵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맵찔이신 분은 0고를 추천하지만 원고도 못먹을 정도는 아니였어요
투고, 쓰리고부터는 매운거 잘드시는 분만 도전하세요!

고씨네 카레 세트 메뉴
고씨네 카레 단품 카레 메뉴

 

고씨네 카레 카레우동 단품 메뉴
고씨네카레 추가토핑 메뉴

메뉴는 각 지점마다 조금씩 상이한 것 같아요. 체인점이라서 메뉴가 동일할 줄 알고 다른 지점 메뉴를 골라서 갔는데 선유도점에는 팔지 않고 있더라구요. 혹시 블로그를 보고 메뉴를 고르려고 하시려고 하신다면 참고하세요!

고씨네 카레는 다양한 카레메뉴로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토핑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서 자주와도 질리지 않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세트메뉴를 먹으면 가성비가 좋아서 양이 많은신 분들도 한끼 식사로도 충분해요!

셀프코너

선유도에 롯데홈쇼핑 직원들이 직접 만든 롯슬랭 가이드 우수음식점으로 선정되었다고 액자도 걸려있는데 선유도 직장인 점심 맛집 인증이에요!

기본 반찬

기본반찬은 간단하게 김치, 단무지, 우동국물이 나오는데 모두 셀프코너에서 직접 가져와야합니다.
우동국물은 카레가 나오기 전에 입가심 용으로도 좋았고 분식집에서 먹던 우동국물이여서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단품 포크카레 + 원고(신라면 맵기) + 계란후라이 추가

포크카레는 돼지고기가 얇게 썰어져있어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카레는 밥이랑 비벼서 먹는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일본식 카레는 떠먹는 카레입니다. 밥위에 살짝 적셔먹으셔야해요~

맵기는 원고(신라면맵기)로 선택했는데 맵찔이인 저한테는 좀 매웠어요. 반찬으로 나온 단무지랑 먹으니깐 매운게 중화가 되서 먹을만 했지만! 고씨네카레의 좋은 점은 밥과 카레가 리필이 되니 저는 카레를 더 추가해서 섞어 먹었더니 덜 맵고 딱 좋더라구요!

 

단품 포크카레 + 투고(불닭맵기)+치즈토핑 추가

단품 포크카레에 투고를 선택했는데 치즈토핑을 추가했어요. 카레에 치즈가 풀려서 나와서 꾸덕하게 카를 즐기실 수 있어요.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치즈토핑 추가 꼭 하세요! 그리고 투고지만 치즈토핑이 중화시켜줘서 그렇게 많이 맵지 않더라구요! 자기가 먹을 카레를 커스텀 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스페셜카레 + 원고(신라면 맵기)

세번째 메뉴는 스페셜카레입니다. 돈까스, 감자고로케 , 새우튀김, 닭튀김, 까지 보기만 해도 든든한 구성이에요.
먼저 돈까스는 저렴한 맛이 아닌 돼지고기 등심으로 만들어져서 씹는 식감도 바삭바삭 하니 왠만한 돈까스집 보다는 더 맛있었어요. 감자고로케는 겉바속촉으로 감자가 가득들어가 있어 고소했어요. 카레에 찍어먹어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새우튀김은 생각보다 큼지막하게 나왔고 새우도 알차게 들어있었어요. 닭튀김은 다른 튀김종류와 다르게 얇게 튀겨져있어 담백했어요!
스페셜카레답게 양도 굉장히 많고 튀김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드셔보세요!

직접 토핑을 고를 수 있는 일본식 카레 맛집 고씨네 카레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