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이야기/또 먹고 싶은 맛집

[여수/맛집추천] 현지인이 추천한 찐 맛집 칠공주식당(칠공주장어탕) 장어가 통으로 들어간 장어탕

ejkings 2023. 2. 26. 21: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수에 살고 있는 친구가 추천한 장어탕집을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네 맞아요, 귀하디 귀한 현지인 맛집입니다!

원래는 첫날에 간장게장을 먹으려고 했었는데 친구가 간장게장보다 더 맛있는 곳이 있다면서 데려간 곳이에요 :)


https://ejkmm.tistory.com/41

[여수/간장게장 맛집] 여수에서 꼭 먹어야 하는 꽃돌게장 1번가 맛집 추천

여수 꽃돌게장 1번가 ​ 여수에서 맛집을 찾으면 꼭 나오는 게장 :) ​ 그중에 후기가 많았던 여수 꽃돌게장1번가로 출발했어요! 여수는 택시가 참 잘잡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유명한 게장집이여

ejkmm.tistory.com

둘째날 간 간장게장 맛집인 여수 꽃돌게장 1번가 후기입니다 :)


7공주식당 외관
칠공주식당 외관

 
 

여수 7공주식당(칠공주장어) 여수본점
주소 : 전남 여수시 교동시장2길 13-3
영업시간 : 09:30~20:00 (브레이크타임 : 14:00~16:00)
주차가능 경동유료주차장(1시간무료주차권제공)

 
장어탕이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을까! 첫날에는 역시 간장게장으로 시작해야하는거 아닐까? 하는 의심을 가차없이 치워버린 맛집입니다.
칠공주식당은 일곱자매분들이 만든 가게라고 해요! 제가 간곳은 여수본점이고 여천 쪽에 가게를 하나 더 냈다고 하는데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칠공주식당 내부
칠공주식당 내부

이미 현지에서는 많이 유명하다고 해서 웨이팅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두 테이블정도 남아있어서 웨이팅 없이 자리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알고보니 제가 13시30분쯤 갔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걸릴때여서 식사하고 나가시는 분위기인데 저희는 간거더라구용 :) 운이 좋았다구 해야하나요?ㅎㅎ)
 

칠공주식당 메뉴판

메뉴판
장어탕 14,000원
장어소금구이(180g, 2인분이상 주문가능) 22,000원
장어양념구이(180g, 2인분 주문가능) 22,000원
후식 장어탕 2,000원
 

원산지표시를 보니 모두 국내산 믿고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사람이 얼추빠지고 보니깐 벽에 장어가 담겨져있는 수족관이 박혀있더라구요 :) 장어탕집의 작은 아쿠아리움이네요 ㅎㅎㅎㅎ
 

기본 반찬

기본반찬은 석박지, 양념된 쥐포(?), 갓김치, 겉절이 김치, 파김치 이렇게 다섯가지가 나왔는데역시 전라도라 그런지 이 반찬으로 공기밥 한 공기 뚝딱 가능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ㅠㅠ 그리고 처음먹어본 반찬이 있었는데 바로 파김치! 파를 데쳐서 양념을 해서 주셨더라구요. 식감이 말캉하고 좀 신기했어요 :)

칠공주장어탕
칠공주 장어탕

기다리던 장어탕인 나왔습니다 첫 비주얼은 동태탕 느낌이였어요
여수사는 친구가 보통 장어탕은 갈아서 나오는데 여기는 통으로 나와서 국물도 엄청 깔끔하다고 했는데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칠공주식당 장어탕
토실토실 쫄깃쫄깃 장어 ㅠ_ㅠ

 
장어도 엄청 큼지막하게 6덩이 정도 들어가는데 한 입 먹자마자 헛웃음 났어요 진짜!!
보통 탕에 들어간 생선살이 푸석푸석 으스러지잖아요?
여긴 장어가 엄청 쫄깃쫄깃하고.. 너무 맛있어요.. 장어구이 그 자체.. 이렇게 맛있다고??
진짜 먹느라 제 소중한 장어가 잘 안보이게 사진을 찍었네요.. 진짜 통통함과 쫄깃함을 보여드려야하는뎀...(속상)
진짜 장어 양이 많았는데도 다 먹으니깐 아쉽더라구요.. 나중에 오면 장어도 먹어봐야겠어요 ㅠㅠ.. 꼭!!

여수 첫날은 무조건 장어탕드세요 :) 친구가 여수에 있으면 노티드도넛이 먹고 싶어서 생각난다고 했는데 저는 7공주식당 장어탕이 먹고싶을 것 같아요

서울에 있는 노티드도넛 매장 여수주고 여수에있는 7공주식당을 서울로 바꿔치기하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는 맛 :)

장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정말 강추입니다!
믿고 먹는 현지인 추천 맛집 칠공주식당(7공주식당) 여수 본점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