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이야기/또 먹고 싶은 맛집

[여수/맛집추천] 낭만포차거리 최고의 맛집 돌문어삼합 원조 돌문어상회

ejkings 2023. 2. 27. 22: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수여행에서 필수코스 낭만포차 알고계시나요?
그래서 저도 낭만포차거리에 방문했고
낭만포차거리에서 가장 핫한 돌문어상회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

돌문어상회 외관
돌문어상회(별관) 외관

여수 돌문어상회
주소 : 전남 여수시 하멜로 78
영업시간 : (주말) 12:00 ~ 24:00, (평일) 13:30 ~ 23:00
주차가능(낭만포차거리주차장) but, 주차가 거의 안된다고 하니깐 택시타고 오는걸 추천합니다 :)

돌문어상회는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져있어요, 이전에는 본관밖에 없었는데 별관도 생겼다고 했어요
본관보다 새로 생긴 별관이 깨끗할 거같아서 별관으로 갔고 토요일 오후 6시 쯤에 도착했는데 웨이팅은 없었어요 :)

돌문어상회집이 유명한 이유가 여수밤바다를 부른 장범준님이 오면 공짜라고 문구가 있었는데, 후에 두번이나 방문한 장범준님 :) 사장님이 엄청 좋아하셨을 것 같아요!

 

돌문어상회 내부
돌문어상회 내부

들어가는 입구쪽에 자리가 있었고 2명정도가 앉을 수 있는 협소한 공간이였어요
저는 인원이 4명이여서 안쪽으로 들어갔답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을 즐겁게 했어요

돌문어상회 메뉴판
돌문어상회 메뉴판

메뉴판
돌문어삼합 대(2인분기준) 45,000원
돌문어삼합 대(3~4인분 기준) 55,000원
돌문어라면 12,000원
셀프 갓볶음밥 3,000원

여수밤바다 소주 x 기안84

돌문어삼합과 돌문어라면을 주문했고 여수에 왔으니 여수밤바다 소주를 시켰어요
여수밤바다 소주와 기안84가 콜라보했었나봐요. 기안84그림도 있더라구요. 여수에서 만나니깐 반가웠어요!

기본반찬은 김치, 단무지, 초장 이렇게 세개가 나오고 이후에는 셀프코너에서 가져오면되요~
기본반친이 분식집 정도라서 좀 아쉬웠어요 흑흑 그래도 메인메뉴만 잘나오면되겠죠 모..

돌문어삼합
돌문어삼합

돌문어삼합이 나왔습니다. 큼지막한 문어와 전복까지 해산물도 진짜 가득하고 신선해보여요!!
안에 갓김치까지 여수를 모두 품고있어요ㅠ_ㅠ 버섯에도 돌문어상회라고 깨알같이 적혀있네요 갬성갬성~

자 그럼 이제 돌문어삼합 맛있는게 먹는 방법을 읽으면서 조리해 줍니다.

돌문어삼합

조리를 하다보면 빨갛게 변하는 삼합을 볼 수 있어요! 저는 원래 버터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기는 진짜 너무 잘어울리더라구요 ㅠㅠ
통통한 문어와 탱글탱글한 새우 최고였어요!

돌문어라면
돌문어라면

다음은 돌문어라면이 나왔어요! 정말 엄청 큰 문어 한마리가 퐁당 들어가있었어요
소주가 안그래도 잘 들어갔는데 더 잘들어갔어요. 술을 먹고 있지만 해장이 되는 그런 느낌?ㅎㅎㅎ

셀프 갓 볶음밥

 

마무리는 갓볶음밥 2인분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셀프로 맛있게 조리해드시면 됩니다 :) 갓은 배신하지 않아요 존맛입니다!저희는 여자 셋에 남자 한명으로 먹어서 그냥저냥 양이 맞았던거같은데 양이 많으신 분이라면 삼겹살이나 해산물을 더 추가해서 드시는걸 추천드릴게요!

 

 

다먹고 나왔을때가 오후 7시 40분이였는데 웨이팅이 엄청 많아졌더라구요! 정말 깜짝놀랐어요! 맛집은 맛집이구나 싶었네요
웨이팅이 싫으신 분들은 6시쯤에 가는걸 추천드려요!

양이 조금은 아쉬웠지만 싱싱한 해산물과 삼겹살의 조화가 완벽했던 돌문어상회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