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이야기/또 먹고 싶은 맛집

[뚝섬역맛집] 시치미 | 삼일 연속 방문한 무한리필 한식 직장인 점심 찐 맛집 추천

ejkings 2023. 7. 27. 09:08
반응형

뚝섬역에 온지 한달 정도 되었는데 이제야 자주 갈 점심 식당을 찾았어요..! 무려 삼일이나 쉬지않고 가게된 시치미 식당 점심 맛집입니다. 한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집밥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자취생이라면 모두 좋아 하실 것 같아요~!

시치미 식당 
위치 : 서울 성동구 상원10길 3 1층, B1층
영업시간 : 

당일에 어떤 메뉴가 나오는지 적어놔서 밖에서도 볼 수 있는데 11시 30분 전에 방문하면 메뉴가 안적혀 있을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시치미 인스타 그램을 팔로우해서 전날에 메뉴를 확인해요!

메뉴확인할 수 있는 시치미 인스타 그램 : https://www.instagram.com/si.chi.mi

1층에는 도시락, 반찬을 판매하는 곳이에요. 여기서 음식을 만들어서 아래로 전달하더라구요!

판매되는 도시락이 올라가 있어요! 가격은 동일한데 리필이 되지 않으니 식당에서 먹고 가는게 이득 일 거 같긴해요. 당일 나오는 식재료로 반찬도 판매하고 있어서 점심메뉴에 맛있는 반찬이 있었다면 사서 가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지하로 내려가면 식사하는 곳이 나와요! 독특한 구조에요

시치미 내부

동굴느낌이 나는 인테리어에요. 예전에 카페였다가 반찬가게와 식당으로 변경 한거 같아요!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원형테이블이 있어서 5명 정도 같이 앉을 수 도 있고 혼밥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시치미 메뉴판

시치미 메뉴판
시치미 정식 9,000원
제육 정식 12,000원
생선구이 정식 12,000원
소불고기 정식 13,000원

추가메뉴
제육불고기 5,000원
소불고기 6,000원
생선구이 5,000원
계란후라이 1,000원
수제조미김 2,000원

오늘의 메뉴와 밥, 국, 반찬은 셀프라고 적혀있어요. 근데 정말 많이 먹어도 눈치도 전혀 안주시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직원에게 메뉴를 말하면 직원분이 반찬을 조금씩 담아서 주세요. 먹어보고 맛있는걸 추가로 더 드시면돼요!
요즘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려고 노력하는데 두부참치전이 있어서 만족이였어요! 많이많이 리필해 먹었답니당!

첫 날 방문했을때 밥이 안되서 좀 오래 기다렸는데 밥이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ㅠㅠ 집에서 먹는 찰기 가득한 밥맛! 감동 그자체였어요.목살 김치찌개는 보통이였지만 반찬들 역시 맛과 탄단지 조화롭게 맞춘 식단이여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정갈하니 정말 예쁘죠? 시치미 식당을 오게되면 음식을 정말 안남기게 되는 거 같아요. 자극적이지 않고 느끼한 단맛도 아니여서 먹고나면 속이 더부룩하다거나 그렇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또 바로 다음날 방문!
원래 이날은 PT EAT에서 닭가슴살을 먹으려고 했는데 두부김치와 훈제오리가 나온다고해서 방문했습니다! 훈제오리도 너무 맛있고 특히 저 부추양파절임이랑 너무 찰떡이여서 정말 많이 먹었어요 ㅠㅠ! 아주아주 맘에 들어요!
밥은 찰기가 있는 그 감동적인 밥이 아니여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리고 그다음 날 전날에 술을 먹어서 콩나물국밥집을 가려고했는데 또 시치미 식당에서 제 마음을 알고 콩나물국이 나오더라구요? 헤헷,, 그래서 또 방문했어요.

이날은 뼈찜이 나왔는데 어떻게 나오나했는데 저렇게 큰 접시에다가 담아주었어요. 비어있는 접시는 뼈찜이 원래 들어가야하는 접시라고 안내해주시더라구요. 뼈짐은 리필이 안되니 참고하세요!
잡채는 야채가 많았는데 직원분이 당면만 많이 담아주셔서 리필하러갔을때 야채가 가득 있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김치는 겉절이 김치... 겉절이 김치 러버는 또 열심히 리필해먹었어요!

마무리는 요쿠르트로..!(세번째 날은 없었음)

탄단지..당..! 까지 조화로운 맛있는 직장인 점심 맛집으로 강력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