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이야기/또 먹고 싶은 맛집

[뚝섬역맛집] 신의주 순대와쭈꾸미 | 불향 가득한 직화쭈꾸미와 살얼음 묵사발이 있는 점심 맛집 추천

ejkings 2023. 7. 25. 09:05
반응형

오늘은 쭈꾸미가 너무 땡기는 날이였는데 강렬한 불맛과 탱글한 쭈꾸미 그리고 얼음 동동 뜬 묵사발까지 나오는 쭈꾸미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된 신의주 순대와쭈꾸미 식당입니다.

신의주 순대와쭈꾸미 성수점 외관

신의주 순대와쭈꾸미 성수점
위치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89 메타모르포 102호
영업시간 : 평일 11:00~22:00, 주말 11:00~21:00

외관에서 보면 창문가로 사람이 앉아있는데 저기도 식사 할 수 있는 바(bar)로 된 좌석이여서 점심에 혼밥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내부는 4인석과 2인석 모두 넉넉하게 있는 편이였고 보통 12시 전에 자리가 꽉차던데 요 쭈꾸미와순대 식당은 점심시간에도 붐비지 않았어요. 시끄럽고 사람많은게 싫으신 분이 오시기에 딱 좋은 느낌이였어요~

신의주 순대와쭈꾸미 메뉴판

신의주 순대와쭈꾸미 메뉴판

직화쭈꾸미비빔밥 11,000원 (2인이상주문가능)
+ 2,000원 추가시 도토리묵사발 제공

순대국 (일반) 9,000원 (특) 10,000
얼큰순대국 9,000
뼈해장국 10,000
수육국밥 10,000
신의주정식 13,000
한우소머리국밥 11,000

저는 묵사발이 꼭 먹고 싶었기 때문에 직화쭈꾸미비빔밥 2인에 이찬원 추가해서 묵사발까지 추가주문했어요!

기본반찬 및 셀프코너

기본반찬으로는 김치와 깍두기가 나오는데 모자르면 셀프코너가 있어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셀프코너에는 순대국이 유명한 신의주 집이라 그런지 생양파와 쌈장 그리고 새우젓까지 있었어요. 생양파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넉넉히 담아서 먹었어요! 생양파는 변비에 좋다고 하니 변비 있으신 분들 챙겨드세요~

대접에 콩나물, 무채, 상추, 바스라진 김이 나왔고 고소한 참기름도 넉넉하게 둘러져있어서 쭈꾸미를 넣기도 전인데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났어요! 같이 나온 밥과 쭈꾸미를 넣고 비비면 직화쭈꾸미비빔밥 완성이에요~

직화쭈꾸미 2인분 22,000원

불향 가득한 쭈꾸미가 나왔습니다. 양배추가 좀 많아보여서 처음엔 좀 실망했는데 뒤적거리니깐 쭈꾸미가 생각보다 꽤 들어있었어요. 쭈꾸미는 냄새도 안나고 탱글탱글해서 한입 씹을때마다 톡 터지더라구요! 저는 맵찔인데 매운건 전혀 느껴지지 않아서 매운걸 찾으시는 분이라면..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도토리묵사발 2,000원(추가)

직화쭈꾸미비빔밥을 시키고 이찬원 추가하면 나오는 묵사발이에요. 그냥 단품으로 주문하면 육천원인데 양도 많고 직화쭈꾸미비빔밥시킬때는 필수로 먹어야한다고 생각해요!
살얼음이 가득있어서 숟가락으로 한움큼 떠서먹으면 머리가 짜릿 할 정도로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좀 셔서 저는 물을 좀 추가해서 먹었어요! 김치와 야채 그리고 김이들어있어서 굉장히 잘어우러지고 고소했습니다~

불향가득한 쭈꾸미와 살얼음 가득한 도토리묵사발까지 더운 여름에 꼭 한번 방문해서 식사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