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이야기/또 먹고 싶은 맛집

[인천맛집] 풍전식당 | 개운한 맛이 일품인 인천 40년 전통 해장국 맛집 추천

ejkings 2023. 6. 14. 11:35
반응형

인천에 갔다가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했던 식당이 생각나서 찾아온 풍전식당 서구직영점 방문 후기에요. 
가정동 루원시티 쪽에 위치하고 있고 차를 타고 갔는데 주차는 식당건물 앞쪽에다가 했습니다! 깔끔한 외관을 가진 풍전식당 서구본점! 풍전식당 본점과 다른건 고기는 따로 판매 안하고 해장국만 판매하고 있었어요!

풍전식당 서구직영점
위치 : 인천 서구 염곡로498번길 18 1층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화요일 정기휴무
주차가능

풍전식당 내부

4인석 테이블은 5개정도 있고 테이블이 빽빽하게 있지않아서 쾌적해서 더 좋았어요.
식당에 갈 때는 깔끔한 곳을 좋아하는데 오픈 주방에 깔끔해서 음식에 대한 믿음이 가서 더 좋더라구요!

풍전식당 메뉴판

풍전식당 메뉴판
해장국 11,000원
얼큰이 해장국 12,000원
육개장 11,000원
갈비탕 14,000원
비빔밥 9,000원
묵무침 (소) 5,000원 (대) 8,000원

포장은 공기밥 별도인 대신에 해장국을 더 많이 넣어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해장국을 따로 판매한다고 하니 시켜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해장국에 넣어 먹는 후추, 소금, 들깨가루가 비치되어있어서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 듯해요. 저는 들깨가루만 넣어서 먹었어요. 그리고 뒤에 보면 아기의자도 있는데 굉장히 고급스러워보이더라구용ㅋㅋ! 아기가 있으신 분들도 아기의자가 있어서 편하게 먹고가기 좋을 것 같아요!

기본반찬

반찬은 풍전식당 본점에서 아침마다 가져온다고 합니다. 새빨간 깍두기가 아닌 하얀 깍두기인데 아삭하고 양념도 쏙 베어있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투박하게 썰린 무를 보면 직접 담그는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에요! 맛있어서 두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네요 ㅠㅠ!

해장국 11,000원, 얼큰이 해장국 12,000원

해장국 11,000원, 얼큰이 해장국 12,000원 주문했어요. 배추가 들어간 해장국은 인천식 해장국이라고해요!
들깨와 된장이 들어간 소갈비 우거지 해장국으로 우거지와 파가 엄청 많아요!. 밥 안먹고 해장국만 먹어도 배가 든든 할 만큼의 엄청난 양이에요! 얼큰이 해장국을 뺏어 먹어봤는데 맵찔이인 저에게는 조금 매웠어요!

묵무침(소) 5,000원

묵무침 소짜 5,000원입니다. 해장국도 정말 맛있지만 묵무침도 진짜 맛있어요!
부추, 상추, 오이, 당근 그리고 묵까지 부모님이 해주신것 마냥 야채들도 신선하니 아삭하고 양념이 정말 맛있었어요! 진짜 별미니깐 꼭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묵무침 하나 추가했는데 더욱 더 푸짐하게 차려진 한상입니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ㅠㅠ!

큼지막한 고기가 두, 세덩이가 있는데 얼마나 푹 고았는데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뼈도 쏙 빠져서 정말 맛있어요!
해장국에 들깨를 솔솔 뿌리고  먹으면 국물맛이 더 진해져서 맛있으니 꼭 넣어드세요.속풀리는 개운한 국물맛이 일품이에요.

해장국도 맛있지만 갈비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음에는 갈비탕을 먹어보고싶네요!
괜히 인천 40년전통 해장국 맛집이아니더라구요. 해장이 필요하신 분 해장국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풍전식당 꼭 추천합니다!


 

반응형